: 인스타, 페이스북에 도배된 광고 <클래스101> 체험기!(※광고아님주의,주관적인 견해주의)
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인스타, 페이스북에 도배된 광고 <클래스101> 체험기!(※광고아님주의,주관적인 견해주의)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하고자 하는 것은 클래스101 입니다.

여러분은 인스타만 하더라도 클래스101에 관련된 광고를 많이 보시게 될거에요!

물론 몇달전 까지만 하더라도 독보적으로 클래스 101에 대한 광고가 도배되는 느낌이었는데, 요즘은 후발주자들도 많이 나오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클래스101 내돈내고 들은 수업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클래스101의 장점!

 

첫번째 다양한 강의들이 많다.

 

두번째 그 분야에서 유명한 분들이 강의를 오픈한다.(노하우공개등이 강의의 주목적이다.)

 

세번째 준비물 까지 준비 해준다.

 

이것이 까기 위한 전제조건이라고 합니다.

 

클래스101의 단점!

첫번째 강의 시간.

우리는 늘 강의의 시간이란 50분 수업 짧으면 30분 강의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클래스 101은 강의시간이 짧으면 3분 길면 7분 8분 정도입니다.

같은주제로 저런 창렬한 시간의 강의를 많이 쪼개놓습니다.

 

둘째 가격.

수업의 퀄리티에 비해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지않나라는 생각이듭니다.

항상 가격에 1달에 3만 얼마 4만얼마 하지만 그게 할부 결제 시 그금액인데 할부 기간도 매우깁니다.

 5~6개월 정도 입니다. 즉 보통강의의 가격대 형성은 저렴한게 16만원 선 부터 30만원 정도 까지 본거 같습니다.

 

셋째 유튜브 

클래스101에서 강의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니 제가 본 분들만 해도 ... 유튜브를 하십니다.

혹시 어? 이수업 듣고 싶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그 선생님 이름으로 유튜브 검색해보세요. 나옵니다.

물론 플러스알파로 돈내고 듣는 수업에 좀더 소스를 주시는건 있어요.

 

 

 

여기까지는 제 주관적인 클래스101에 대한 견해 입니다.

 

이제는 제가 들었 던 수업에 대해 리뷰 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들었던 아이패드 드로잉 수업입니다.

 

제손이 똥손이라서 저에게 도움이 안되었다라고 생각도 들긴 합니다만, 기본적인것도 잘 안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강의에 필요한 파일누락 및 파일의 확장자명 오류로 올려 놓고, 나중에 수정본이 올라오고요.

 

이 강의 같은 경우에는 바로 시청가능한 강의가 아니라 기다리면 강의주제별로 1주일? 텀을 주기로

풀렸던 강의였기에, 강의 하시는 분도 놓치고 지나가지 않았을까 하는생각이 한..10프로정도는 들긴듭니다.

 

그때 드로잉을 뱅우고 싶어서 돈내고 수업을 신청하고 저는 그냥 유튜브로 검색해서 다른분들이 초보자들을 위해 가르쳐주는 그 영상 보고 배웠습니다.

 

환불을 할까말까하다가 절반정도까진 들었기에 그냥 20만원돈 길거리에 버린다는 심정으로 다신 클래스101 쳐다도 안볼거라며, GG 쳤었죠..

 

 

그러다가 최근에, 설날에 너무 할게 없어서 어쩌다 클래스101 광고를 보게 되었고, 다시 들어가보니 블로그 강의가 있더라구요.

 

평소에 일기용으로 블로그를 쓰고있는데, 이 강의 광고를 보고 오! 배워보고 싶어! 생각이 들어서 바로 결제하고 수업을 들었습니다.(이것은 인센테브를 받은 직장인의 플렉스 입니다.)

수업 내용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두번 다신 클래스101 안쓸거야라고 생각하던 안티인 제가 좋은 수업듣게 되었다는 점에 진짜 클래스101 요즘은 많이 신경쓰고 있구나, 강의들의 다양성도 많아지고 하면서,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내용도 알찬 느낌이며, 지금 올라온 강의까지 다보고 매일 하루에 한개씩 포스팅을 목표로 포스팅을 하며, 기다리고 있어요.

 

아! 이 강의를 하시는분도 유튜브를 하고계시지만, 전 그 분의 노하우를 산다는 생각으로 수업듣고 비슷한 내용인데도 유튜브 구독했어요. 조근조근하게 말을 잘하셔서... ASMR급으로 듣고있...습니다. 목소리가 편안하거든요..

 

 

그리고 2번째 강의에서 성공한 느낌이어서, 블로그 하면? 사진이지! 라는 생각으로 3번째 강의를 고르고 고르다가,

폰카메라에 관련된 강의... 1장듣고  GG 치며, 환불 받고 끝냈습니다. 전 갤럭시 이용자인데, 수업 QNA에서는 갤럭시도 수업 듣는거 가능해요~ 라고 했지만... 정작 수업에 필요한건 아이폰이었거든요. 

아이폰 전용 이라고 적어두시는게 아니라면, 갤럭시나  LG폰을 쓰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카메라셋팅 방법정도는 가르쳐 주셔도 되지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들은 제가 느낀 점이고, 여러분이 어떤 수업을 듣고, 어떤점에서 만족하실지는 모르는 부분이기때문에,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즐겨보시는것도 좋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플렉스)